본문 바로가기

Etc.

Dyson V6 Absolute 구입/개봉/간략사용기

1. 왜 하필 다이슨이여?


헤파필터가 장착된 모델이 있어, 청소하면서 나오는 미세먼지가 다시 빠져나가지 않게 해주고 어쩌고 등등에다가 흡입력이 좋고 미세먼지까지 잘 빨아들이는 기술이 있고 어쩌고.....



2. 다이슨(Dyson) 모델은 왜이렇게 많을까?


일단 무선청소기 라인업을 구분해보겠다.


다이슨 청소기는 원래 DC74/DC62(이 둘은 국내 수입 한정), DC59(DC62의 미국판) 이런식으로 넘버링이 되어서 나오다가 2015년 제품부터 리뉴얼이 싹 됐는데


그 결과 아래 사진과 같다.(사진 출처 : 네이버 블로고 W군의 직구 다이어리)



- V6 Absolute(정가 599$) : 봉과 먼지통 내부 색이 빨간색이다. 기본 툴(콤비툴/크레비스툴)에 소프트 롤러, 미니모터툴, 다이렉트 드라이브 클리너 헤드까지 포함되어 있으며, V6 라인업 중 유일한 Hepa(헤파)필터 장착 모델이다. 이 모델은 아직 국내에 출시되지 않았으나 플러피보다 상위 모델임을 감안한다면 최소 100만원은 하지 않을까싶다.


- V6 Fluffy(정가 499$) : 딱봐도 파란색. 한국 스타일의 가정인 마룻바닥 청소에 최적화되었다는 소프트 롤러가 기본으로채택되어 있고, 다이렉트 드라이브 헤드가 앱솔루트에 비해 부족한 모델. 헤파필터 미장착. 그리고 애니멀 모드에 비해 Extra tool for pets가 제외되어 있다. 국내에서 DC74로 출시되어 있는 모델의 2015년식 모델이며, 국내 최저가 약 90만원이다.



- V6 Animal : V6 모터헤드와 동일한 스펙에서 Extra tool for pets와 미니모터툴이 포함된 것. 미국 정가 499$ 기본 헤드가 소프트롤러가 아닌 다이렉트 드라이브 헤드인 것이 플러피와 다른 점인데... 한국식 마루바닥이나 장판에는 소프트롤러가 더 잘 맞는다. 이베이나 아마존에서는 어째 이게 정가와 별개로 플러피보다 더 자주 풀리는듯.




- V6 Motorhead : 미국 정가 399$. 딱봐도 핫핑크. 국내에서 출시된 DC59와 동일 스펙 모델인데 국내에서는 현재 DC62 모터헤드 컴플리트라는 모델로 이것저것 툴을 포함하여 약 75만원 정도에 팔고 있다. V6 모터헤드에는 기본 다이렉트 드라이브 헤드와 크레비스 툴, 콤비네이션 툴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DC59에서 미니모터툴이 하나 빠진 것이다. 모터헤드는 기본 모델에 비해 흡입력이 향상된 모델이다. 약 75%라고 하는데 진실은 저너머에~



 - 이것은 V6 기본 모델 미국 정가 299$이며 기본 헤드가 Motorized cleaner head라는 녀석이다. 딱 봐도 흰색.


위의 가격은 미국 내 정가이고, 이베이나 아마존에서 풀리는 가격은 저것보다 더 싸다.(앱솔루트가 이베이에서 보통 430~450$ 사이에 형성되어 있는듯.) 또한, 가끔 딜이 뜨면 300달러 후반대에도 나온다.





2. 본격적인 Dyson V6 Absolute 개봉




이베이에서 구입했고, 이하넥스 더 빠른 배송을 통해 받았다. 진짜 이하넥스 더 빠른 배송은 상자를 건들어보지도 않는듯.. 아파트 동호수가 적혀 있어 굳이 수정을...



뚜껑을 열어보니 구성품이 잔뜩 들어있다. 툴이 여러가지이다보니 정신이 없다.



기본적으로 다이렉트 드라이브 헤드와 봉, 본체를 연결한 모습... 그리고 각종 툴(앱솔루트는 총 6개의 툴과 거치대, 어댑터가 제공된다)




- 미니모터툴을 장착하고 침구에 한번 테스트 해봤다. 만족스러운 편. 침구와 이불에 떨어진 먼지는 잘 보이지도 않고 자주 털어주지 않으면 정말 더러워지는 부분인데 귀찮다고 안했던 것 반성하고 앞으로는 이걸로라도 좀 청소를 해줘야겠다.



이것은 소프트 롤러 헤드. 마룻바닥과 장판에 적합하다....고 다이슨에서 선전은 하나 사람들 말 들어보면 다이렉트 헤드 롤러가지고도 할 것 다 하는듯...



- 요고이 다이렉트 드라이브 헤드 되시겠다. 저 안에 있는 봉이 회전하면서 먼지를 올려주는 원리인데 그냥 흡입하는 것보다 낫다고 한다.



- 그밖에 콤비네이션 툴, 크레비스 툴. 이건 구석구석 청소할 때에나 차 실내 청소할 때 적합하다. 이제는 셀프세차장 안가도 되네....



- 거치대. 벽에다가 나사박고 해야하는데 이사가면 하지 뭐....라고 생각하는 중.



- 앱솔루트를 상징하는 빨간색 봉.(각 모델별로 봉과 모터헤드부분 색이 다르다)


일단 본격적으로 어제 청소를 하진 않았지만, 침구 청소는 어느 정도 마음에 드는 편. 그리고 헤파필터 때문에 이 모델을 샀다.


사실 굳이 다이슨 청소기까지 사야되나?하는 생각을 많이들 한다. 워낙 비싸니까(앱솔루트 직구하면 보통 50만원 후반대다. 모터헤드도 45만원은 줘야 함).


나의 경우는 무선 청소기를 알아보다가 여기까지 흘러왔는데 일렉트로룩스보다는 All-in-One으로 쓰기에는 여러 모로 Dyson이 낫다고 판단하였다.


직구 절차가 좀 복잡하면 대행으로 사도 되기는 하는데... 보니까 앱솔루트 대행하는 사람 중 제일 싸게 파는 사람이 69만원쯤 되는듯.


3. 가격 공개


- 이베이에서 399.99$에 파는 셀러 발견(페이팔 통해서 카드로 긁으니 45만 몇천원)


- 관세+부가세 : 약 8만원


- 이하넥스 더 빠른 배송비 : 약 22,000원


Total 56만원 쯤 되시겠다...